guitarist "오승국"입니다.




       
 
Profile/연주활동  
작성자 오승국
작성일 2008-01-08 (화) 01:31
ㆍ조회: 12681      
IP: 121.xxx.197
http://guitar4u.co.kr/cafe/?myguitartalk.217.1
“ 오승국 Profile ”     클래식기타리스트오승국
  
11세에 처음 기타를접한 오승국은 1978년 세종문화회관에서 데뷔독주회를 성공리에 마친 후 스페인 유학길에 올랐다.
마드리드의 왕립음악원 기타과 '에우헤니오 곤잘로'
교수로부터 클래식 기타음악의 폭넓은 이해와 테크닉을 전수
받았다. 이후 금세기 최고의 기타리스트중 한 사람인 '데이비드 러셀'과 수 년간의 음악적 교류를 통해 그의 음악 세계가 한층 더 원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승국은 마드리드의 왕립음악원 기타과를 수석졸업한 후 스페인 기타 콩쿠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캐나다 토론토 기타 페스티발 초청연주, 칠레 및 페루등 남미 순회연주를 통해 그의 음악이 좀더 다채롭고 깊이 있게 되었다.
귀국후에는 수십여회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앙상블과의 연주를 하였다. 또한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소나타를 편곡한 곡을 드라마 "모래시계" 중의 '혜린의 테마'를 비롯한 여러 드라마의 배경 음악으로 연주하고, 대중음악의 거장인 김희갑 선생님과의 음악교류와 콘서트를 통한 크로스오버곡을 선보임으로 대중과 더욱 가까워 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최근(2001년) 예술의전당에서의 뉴서울 필 하모닉과 아랑훼스 협주곡 전악장의 연주는 그의 연주기량의 완숙함을 보여준 공연으로 기억되고 있다.
그는기타교육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이며 개인 스튜디오 운영, 음반제작, 서울예술고등학교강의, EBS 기타교실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인터넷을 통한 기타 강의 사이트 [ www.guitar4u.co.kr, www.guitar2u.kr ]를 개설하여 운영중이며, 경기도 일산에 '마드리드 음악원'을 개원하였고, 이후 신촌에 기타 교실을 운영하며 기타음악의 저변 확대에도 정열을 쏟고 있다.
오승국 그는 그만의 특징인 섬세하고 부드러운 터치의 연주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기타리스트 가운데 한사람으로 아름다운 기타선율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 Oh Seung Kook - Classic Guitar Album 표지글 중에서 발췌… ]


  0
3500
(우편번호:120-833)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20-26, 르메이에르빌딩 3차 407호 [Tel.02-312-4188]
Copyright ⓒ 1998~2014  기타리스트 '오승국' / 마드리드 음악원 / 한국기타협회 신촌지부  All Rights Reserved.